Phone: 053-795-2261

본당소개

천주교대구대교구 고산성당

본당소개

본당사목지침

OFFICE

본당 사무실

본당미사시간

토요특전 : 16:00, 19:30
주   일 : 06:30, 09:00, 10:30, 19:30
월요일 : 06:30
수~금 : 10:00
화~목 : 19:30
성모신심미사 : 첫 토요일 10:30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우리 고산 본당공동체는 지난 2년 동안 신약, 구약 성경을 나눠 온 가족 필사대회를 실시했습니다. 조금은 특별한 방법이었지만 신자 여러분의 열정 어린 참여에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감동은 올해 교구장님의 사목 교서에서 밝힌 바처럼 올해부터 내년까지 “하느님 말씀을 따라”라는 주제에 걸맞는 신앙생활로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우리 본당공동체는 성경 필사를 통해 하느님 말씀으로 힘과 용기를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힘과 희망을 장착하게 된 여러분들은 어느 곳을 가든 기쁘고 활기차게 생활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실, 코로나로 인해 작년에 세운 본당 사목 지침을 제대로 이행할 수 없었습니다. 주일학교 어린이들과 청년들도 함께 참여하는 연도대회와 건전하고 화목한 가정을 만들어 부부간의 치유를 이루기 위한 방법으로 ME 특강을 마련할 계획이었는데 올해는 꼭 이루어졌으면 하는 희망을 가져봅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우리 본당의 오랜 숙원 사업이었던 사제관, 수녀원 건축이 마무리 되고 있어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공사로 1층은 신자들의 주차장이 되어 그동안 좁디좁은 주차장이 조금은 넓어지게 되었습니다. 이 모든 일 들을 잘 마무리 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신 신자 여러분께 감사 드립니다.

좀 더 욕심을 부려본다면 본당 까페 공사도 잘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거듭 거듭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이 어려운 시기에 이 모든 공사들을 잘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신 여러분께 정말로 고맙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여러분의 가정에 주님의 축복이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예수 마리아 요셉의 성가정 축일에

주임신부 정 삼 덕 (베네딕도)